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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슈탈트 원리는 무언가를 사용하는 사용자가 항목에 대하여 하나 하나 나눠진 것으로 인식하기 보다는
전체를 보고 쉽게 인식한다는 법칙입니다.
그럼 이런 게슈탈트 원리가 적용된 사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용자 경험 개선
다양한 사례 중 구글의 검색창을 예시로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의 검색창은 오로지 검색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검색창을 화면의 중앙에 배치하고 이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눈에 직관적으로 보이는 기능은 검색창이란 것은 오로지 검색에 대한 접근성이 높게 나타날 수 있다고 봅니다.
또한 오로지 검색에만 집중할 수 있기 때문에 불필요한 기능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정보 전달 향상
명확하게 정보를 전달하는 사례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가 이케아에 갔습니다. 가서 책장을 하나 샀습니다. 집에 와서 조립을 하는데 조립 순서와 부품이 있습니다. 조립 순서는 그림으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우린 조립만 하면 됩니다.
이처럼 간단하게 그림을 통해 정보를 전달하는 방식도 있습니다.
디자인의 일관성
디자인의 일관성 또한 사례를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잠금 해제를 통해 화면을 열었습니다.
화면에 보이는 아이콘은 모두 동일한 크기로 구성되어 있으며 형태도 같습니다.
여기서 주목할 부분은 같은 크기, 같은 형태입니다. 애플의 ios는 일관성 있는 크기로 시각적 경험을 유저에게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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