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크롬 검색창
스마트폰에서 크롬 앱을 다운로드 받거나 바로 크롬을 열어 들어가 봅니다.
구글 크롬 검색창은 화면 중앙에 명확하게 보이고 쉽게 클릭할 수 있는 위치에 있습니다.
우리가 크롬을 열었다는 것은 무엇을 검색하기 위한 용도로 열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검색이라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용도로 살펴봤을 때 가장 적절한 위치에 배치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2. 페이스북 반응 UI
여기서 얘기하는 반응 UI란 좋아요, 댓글, 공유하기 등이 배치된 영역을 지칭하는 것으로 하겠습니다.
그중에서 페이스북 좋아요. 버튼은 눈에 잘 띄는 곳에 있습니다.
게시물 하단 가장 왼쪽에 배치되어 있으며, 쉽게 누를 수 있는 위치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게시물에 반응을 나타내는 것이 목적이라면 스마트폰 활용 시 손쉽게 좋아요. 버튼을 누를 수 있게 배치되어 있기 때문에 아주 적절한 위치라고 볼 수 있습니다.
피츠의 법칙 적용 사례 5종 중편
지난번에 피츠의 법칙 적용 사례 5개를 알아봤습니다.
이번에도 피츠의 법칙이 활용된 사례 다섯 개를 추가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3. 스마트폰의 통화 버튼 배치
여기서 스마트폰은 일단 제가 현재 보유하고 있는 아이폰 16프로를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화면 잠금 해제를 한 후 화면을 살펴보면 왼쪽 좌측에 바로 통화버튼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스마트폰은 다양한 기능을 보유하고 있지만 이전부터 사용된 핸드폰과 같은 기종의 가장 중요한 핵심 기능은 통화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스마트 폰에서 통화가 안 된다면 태블릿과 크게 다른 점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심지어 태블릿도 통화 가능한 기종이 있지요 일단 간단하게 하고)
그러므로 가장 중요한 핵심 기능인 통화 기능이 왼쪽 하단에 배치되어 빠르게 조작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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